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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지방세 고지서 활용 홍보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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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지방세 고지서 활용 홍보 플랫폼 구축
  • 한영민 기자
  • 승인 2015.05.06 04: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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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가 각종 지방세 고지서에 다양한 행정정보를 담아 도민에게 제공한다. 도는 5월 중에 지방세 종이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 플랫폼을 구축하고, 6월부터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방세 종이 고지서를 활용한 도-시군 공동 행정정보 제공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경기도가 최초이다. 스마트폰으로 지방세 종이 고지서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전용 정보제공 화면으로 이동하며, 납세자 거주지 시군과 경기도의 복지, 문화, 관광 등 지역소식을 비롯해 지방세 납부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또 공익 목적을 높이기 위해 미아찾기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고지서는 재산세(7월, 9월) 주민세(8월), 자동차세(6월, 12월) 면허세(1월) 등이며, 오는 6월 자동차세 납부 고지서부터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방세 납부안내 및 납부감사 메시지, 지역소식 등을 담은 문자메시지 서비스(MMS)와 전화 안내(ARS)도 병행할 계획이다. 박동균 경기도 세정과장은 “앞으로도 지방세 고지서를 통해 각종 도정 정책사항을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지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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