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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영천시, 전화민원 ‘One Call-One Stop’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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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영천시, 전화민원 ‘One Call-One Stop’ 처리
  • 영천/ 임승태기자
  • 승인 2015.07.12 0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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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영천시는 지난 1일 직제개편 및 인사이동에 따라 행정전화번호표를 개편, 3국, 29개 실·과·팀, 5개 사업소와 16개 읍·면·동의 업무분장을 모두 분석해 1인 1전화번호마다 민원업무 내용을 수록했다.

개편된 행정전화번호표에는 항공, 말(馬) 등의 지역신성장 동력산업을 대표하는 이미지와 치산관광지 캠핑장, 보현산천문과학관 이미지를 삽입해 시정 홍보공간으로도 활용했다.

특히, 신설된 부서의 행정전화번호 개편에 따른 주민의 혼선을 최소화키 위해 행정전화번호표를 본청 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영천시인터넷 홈페이지에도 게재했다.

영천시를 찾는 민원전화 통화량(착신)은 연간 98만2천727건, 1일 평균 4천95건으로 전화민원 안내에 대한 전화돌림과 처리지연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정전화번호표 개편을 통해 전화 친절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부서별 업무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해 민원 상담과 안내를 1회 전화로 완료할 수 있는 ‘원콜-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변경되는 행정전화번호 확인은 영천시 홈페이지(http://www.yc.go.kr)나 대표 전화번호(054-330-6000)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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