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준비 시동
상태바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준비 시동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4.12.08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가 내년 1월 2일부터 25일까지 24일간 벌곡면 대둔산 수락계곡일원에서 개최된다.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홍사문)는 최근 시청 상황실에서 1차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축제 준비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축제일정을 내년 1월 2일부터 25일까지 축제 주제를 ‘쌩쌩! 꽁꽁! 신나는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나라로...’로 결정하고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 시간을 가졌다. 

올해 축제는 대형 먹거리 난로 제작, 루미나리에, 네온 조명설치 등 차별성 있는 신규콘텐츠 개발 및 소모성 프로그램을 지양하고 체험장 확대 중심의 공간을 편성하는 한편 대형 먹거리부스 운영 효율화를 통해 자립기반구축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어린이집, 유치원 등 타켓층 유치 및 스토리가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아름다운 자연과 어울리는 축제 요소 등을 집중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 

홍사문 축제추진위원장은 “얼음축제는 기후영향이 많고 준비과정이 어렵지만 주민들이 굳은 의지를 갖고 추진해 오고 있다”며 “차별화된 겨울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3회를 맞는 대둔산 논산 수락계곡얼음축제는 대둔산의 아름다움과 체험이 즐거운 주민주도형 축제로 지난 2회 축제에는 약 5만명이 찾아 20억 2600만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뒀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