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이웃들이 만드는 우리동네 축제로 초대합니다"
상태바
양천구 "이웃들이 만드는 우리동네 축제로 초대합니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01.29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31일 오후 2시부터 해누리타운 2층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해누리 축제를 개최한다. 마을공동체의 인식개선과 관심확산을 위해 준비된 이번 축제는 다양한 주민단체가 모여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행사 당일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다양한 기관과 학교 공연 팀의 참여로 주민이 만들고 주민이 함께하는데 의미가 있다. 공연내용으로는 난타와 뮤지컬, 사물놀이, 국악 등이 있으며 초등학교 학생부터 나이 지긋한 어르신까지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돼있다. 뿐만 아니라 전문 공연팀의 고품격 댄스공연까지 별도의 관람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어서 주말 오후 멀리 가지 않고 특별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한편 공연장 밖 로비에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경쟁력강화를 도울 수 있는 홍보부스가 설치되고 해누리 2층 아트홀에서는 사회적기업과 소셜벤처 등이 준비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고 시연할 수 있는 체험관이 마련된다. 특히 체험관에서는 재미난 체험과 다양한 볼거리를 접할 수 있으며 곧 시판되는 따끈따끈한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이밖에도 각 부스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먹을거리 등을 마련해 제공하고 있으며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