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독자투고] 수능 이후 학생들 탈선 방지를 위해 모두 노력하였으면
상태바
[독자투고] 수능 이후 학생들 탈선 방지를 위해 모두 노력하였으면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14.11.06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왕교 강원 삼척경찰서 경비교통과

수능 이후 학생들 탈선 방지를 위해 모두 노력하였으면 다가오는 13일은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일이다.

수험생들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좋은 결실을 거두어야 하고 가족들은 수험준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분위기 조성에 힘써야 할 것이다.

하지만 수능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수능 이후 자녀들의 생활 지도이다.

자칫 수능의 긴장감에서 해방된 자녀들이 연말 분위기에 편승해 유흥업소 출입이나 아르바이트 등을 핑계로 탈선할 우려가 많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또한 호기심으로 음주와 흡연 등 각종 사고를 일으키기도 쉽다.

이에 경찰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13일 전후로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청소년 집중 선도·단속 활동을 실시한다.

이 기간에 청소년 밀집 지역과 비행 우려 지역에 대한 순찰도 강화한다. 또한 술과 담배를 사거나 청소년 유해업소에 출입하기 위해 신분증을 조작하거나 남의 신분증을 사용하면 원칙적으로 입건하기로 하였다.

지난해 주민등록증을 공문서로 위.변조했다가 잡힌 청소년은 1954명이고 올해는 9월말까지 1223명이다.

매년 수능이 끝나면 청소년들의 탈선 예방을 위해 학교 및 경찰에서 노력하고 있지만 가정에서부터 자녀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으로 탈선을 미연에 방지할 필요가 있으며 교육기관에서는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새로운 탄력을 불어 넣어주며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번 수능이후에는 각 기관단체 및 가정에서 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청소년들의 탈선을 예방하고 선도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