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미시, 구미축제 명칭『2015 구미시민 한마음 대축제』로 확정
상태바
구미시, 구미축제 명칭『2015 구미시민 한마음 대축제』로 확정
  • 구미/류희철기자
  • 승인 2015.09.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오는 10월 중에 개최 예정인, ‘가칭) 2015구미 시민화합대축제’의 명칭을『2015 구미시민 한마음 대축제』로 확정했다고 발표하고 시민들의 의견 수렴 등을 위해 미뤄뒀던 축제 명칭이 확정됨에 따라 축제의 실무준비는 더욱 탄력 받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시는 시민 참여를 통한 축제분위기를 조성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지난 8.3일 부터 2주간『구미축제 명칭 및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하고 선정 결과를 지난달 .31(월) 최종 발표함과 동시에 이를 반영하여 구미축제 명칭을 확정하고 세부 프로그램도 추가 운영키로 했다.

 

‘시민이 만들어 가는 축제’라는 모토 하에 지난 2주간 실시된 이번 공모는 80여건의 제안서가 접수되어 1차 심사를 거처 이를 다시 시민 및 시 산하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참고하여 별도 심사위원회의 2차 심사를 거처 최종 선정하고 이번 축제에 최대한 반영키로 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공모에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 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제안을 소중히 참고하여 이번 축제가 구미 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어우러지는 축제 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에서는 최종 심사 결과 축제명칭 우수작 1건, 프로그램 장려 2건이 선정되어 9월 중 별도 시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