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 요천생태습지공원이 생활체육시설과 시민 휴식공간을 보강 정비해 시민과 함께하는 친수공간으로 거듭난다.
남원시 환경사업소는 요천생태습지공원 탐방객과 이용자들의 의견청취 및 타 자치단체 우수 생태습지공원 벤치마킹을 통해 생활체육시설, 부대시설 등을 보강·정비해 다시 찾고 싶은 친수공간 생태습지공원으로 만들기로 했다.
환경사업소는 관련부서 및 야구협회와 협의해 야구장, 다목적구장(농구, 배구, 족구) 시설보강을 통해 동호인과 시민들이 안심하고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수변섬 연결교량, 그늘막, 쉼터(모정)시설을 추가로 조성해 탐방객들의 생태탐방을 활성화를 유도하고 광치천 하류와 요천합류지점에 자전거이용 교량을 설치해 남원시민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섬진강 자전거 라이더들이 생태습지공원에서 쉬어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주생면 중동리 매립장부지 일원 15만㎡부지에 조성된 요천생태습지공원은 생태습지시민휴식시설, 야구장, 생활체육공간 등이 설치돼 있다.
생태습지에 하수처리장 방류수 및 인근 농경지축사 등에서 발생되는 비점오염물질을 유입해 생태여울, 침전여과, 정화식물을 이용한 자정능력을 향상시켜 친환경적으로 요천 수질이 개선되도록 조성했다.
환경사업소는“요천생태습지공원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우수생태공원 벤치마킹 등을 통해 요천생태습지공원이 남원을 대표하는 관광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