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2015년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상태바
도봉구, 2015년 ‘도봉구민 건강축제’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5.10.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17일까지 2일간 지역 내 30여개 의료기관 참여

- 16일, 구청 및 광장에서 건강검진관, 체험관 등 운영

- 17일, 중랑천변에서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 등 실시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16일~17일 2일간, 지역 내 30개 의료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2015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안전을 지키면 건강한 미래가 보입니다!’를 주제로 구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지식을 체험할 수 있는 ‘건강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다.

 

오는 16일에는 구청 광장 및 2층 대강당, 아뜨리움, 지하체육관에서 건강검진관,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건강검진관’에서는 동맥경화, 척추측만증, 갑상선초음파 검사 및 흉부엑스선, 골밀도, 체성분 측정, 한방침 시술 등 다양한 검진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안전체험관’에서는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1830손씻기 체험, 유방암 자가검진법, 안전한 의약품 사용법 등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 이외에도 구청 지하 아뜨리움에서는 우클렐라 및 댄스 공연, 타이치운동 시연, 수화율동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17일에는 ‘가족사랑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는 구청광장을 출발해 중랑천변, 창포원을 경유해 돌아오는 왕복 5Km 코스로 진행되며, 완주 후에는 관내 의료기관에서 검진할 수 있는 건강검진권, 자전거, 선글라스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한편 구청 광장과 중랑천에서는 가족들이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주말 놀이터인 ‘도봉구 선데이파크’가 운영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도봉구민 건강축제’를 마련했다”며 “가족이 함께 참여해 건강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