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주교육청 '빅 히스토리' 통한 명사와 만남 개최
상태바
제주교육청 '빅 히스토리' 통한 명사와 만남 개최
  • 제주/ 현세하기자 〈hseha@jeonmae.co.kr〉
  • 승인 2015.10.19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과 제주대학교 리걸클리닉센터(센터장 신용인)는 19일 “Big History를 통한 명사와의 만남, ‘데이비드 크리스천’과의 만남”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빅히스토리 이해를 통하여 조각난 지식을 하나로 묶는 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고, 세상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결과론적 지식보다 무엇을 어떻게 익히고 어떤 과정을 통해 역량을 키워나갈 것인가라는 방법론을 가르쳐주는 기회 제공을 위해 자유학기제 대상 1학년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다.
‘데이비드 크리스천(DavidChristian)’은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러시아사를 전공하였고, 호주 매쿼리 대학교 교수, 이화여자대학교WCU 석좌교수로 재직 중이다. 우주론, 지구물리학, 생물학, 역사학 등의 다양한 학문 분야를 통합해, 빅뱅에서부터 미래까지의 역사를 포괄하는 ‘빅 히스토리’ 학문 분야를 만들었으며, 세계사 및 지구사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석학이다.
도교육청은 Big History를 통한 명사와의 만남, ‘데이비드 크리스천 과의 만남’을 통하여 생소한 빅히스토리와 융합적 사고에 대한 이야기를 접해봄으로써 “빅 퀘스천(Big Question)” 실현을 통한 글로벌 도전정신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