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박남순 위원장, TV서울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강남구의회 박남순 위원장, TV서울 의정대상 수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5.10.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회 박남순 위원회장이 23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TV서울 개국 2주년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남순 위원장은 복지도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행정의 근간이 되는 자치법규에 중심을 두고 강남구의회 구성 최초로 조례164건을 정비  ▲지방자치의 근간을 흔드는 종부세를 주민과 함께 소송해 위헌판결 ▲청소년 건강을 위협했던 트랜스지방추방운동 ▲현장중심의 의정활동과 간담회 등 구민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 위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수상의 기쁨을 58만 강남구민과 항상 저를 응원해 주고 계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 앞으로 구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진실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박남순 위원장은 또 향후 의정계획에 관해 “앞으로 구민들과 했던 약속을 지키고 끊임없이 연구 노력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며 강남구의 방대한 사업과 정책을 살피면서 잘못된 행정을 바로잡고 내집안 살림하듯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남순 위원장은 평소 구민을 위하는 일에는 언제나 앞장서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고 박남순 의원의 연구실은 밤늦게까지 불이 켜져 있어 연구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