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30일 ‘신세대 청소년 바로알기’ 강의
상태바
금천구, 30일 ‘신세대 청소년 바로알기’ 강의
  • 김윤미기자
  • 승인 2015.11.2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선도활동 중인 단체 회원들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30일 오후 7시 구청 평생학습관 제1강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선도단체 회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신세대 청소년 바로알기’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청소년들의 특성 및 문제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청소년 선도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설됐다.

수원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효경 상담실장이 강의를 맡는다. 강의는 ‘청소년의 이해와 의사소통’을 주제로 △청소년기 발달 및 청소년 문제(비행, 가출 등) 이해’ △청소년과의 자연스러운 의사소통 기술 교육(대화법) 등에 대해 진행된다.

강의에 참석하는 단체는 청소년지도협의회, 금천가디언, 청소년육성회 금천구지회 등이다. 청소년지도협의회는 금천구 10개 동에 10~15명으로 구성돼 해당 동 주변 우범지역 순찰 및 저소득 가정 청소년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 건전 육성에 힘쓰고 있다.

또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인 금천가디언과 청소년육성회 금천구지회는 매달 1~2회 청소년 유해환경 정화를 위해 캠페인 및 단속활동을 벌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의를 통해 청소년 선도활동 단체 회원들이 청소년을 이해하고 소통 기술을 익혀 향후 선도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 선도활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교육지원과(☎2627-284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