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해경, 신임 해양경찰관 관서실습 진행
상태바
보령해경, 신임 해양경찰관 관서실습 진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5.12.0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는 전남 여수시 소재 해양경비안전교육원에서 신임경찰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 제229기 신임 해양경찰관 10명을 대상으로 안전서, 안전센터 등 현장실습을 통해 교육원에서 배운 교육과정을 현업과 연계 현장중심의 해양경찰관으로 양성하기 위해 7일부터 1주간 현장실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실습은 안전서 전반에 걸쳐 5개 과별 주요업무 및 제반사항을 소개받고 사무실 전반의 행정실무적응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이 진행된다.
 특히 경비안전서 자체 공무원행동강령과 공직윤리 등을 중점교육 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임교육생들에게 청렴한 공무원의 사명감 등을 적극 고취시킬 계획이다.
 각 과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획운영과의 민원처리 및 대응 절차, 공무원행동강령, 공직윤리 등 8건 ▲경비구난과의 상황처리 매뉴얼 교육 등 8건 ▲해상안전과의 유선 및 도선 사업법 및 해상교통 실무 교육 등 8건 ▲해상수사정보과의 중국어선 나포시 처리 절차 교육 등 8건 ▲해양오염방제과의 해양오염신고 및 사고처리 방법 3건 등을 교육키로 했다.
 류재남 서장은 “실전위주의 철저한 실습을 통해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 받는 해양경찰이 되도록 실무교육에 최선을 다해줄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