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융합보안대학원 유치 확정
상태바
강원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융합보안대학원 유치 확정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0.04.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간 매년 석사급 15명 규모 보안 전문가 집중 양성
‘K-CLOUD PARK’ 빅데이터 산업 전문인력 배출

강원도와 강원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0년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사업’ 공모에서 강원대학교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강원대학교(총괄책임자 김진호 교수, 컴퓨터공학과)는 내년부터 융합보안대학원을 개설하고 산업과 ICT 간 융합에 따라 전 산업분야로 확산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여 데이터 분야 융·복합보안 인재를 양성하는 등 ‘Data First! 강원’ 구현에 박차를 가한다.

‘Data First! 강원’ 추진사업은 춘천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 융합단지(K-CLOUD PARK, 45만㎡) 조성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데이터 관련 기업 유치를 추진 하는 사업으로 문재인 정부 100대 지역 국정과제에 포함되어 있다.

융합보안대학원은 지역전략 산업과 연계하여, 과제 중심의 문제해결형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맞춤형 융합보안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융합보안 생태계 조성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일반 정보기술(IT) 보안 인재가 아닌 디지털 헬스케어에 특화된 고급 인재양성(매년 석사급 15명 이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강원대는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돼 4년간 국비와 도비 등 약 30억 원을 지원받는다. 강원대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융합보안 핵심인재 양성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시 데이터를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보안 분야의 고급 인재를 집중 양성하여 강원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 사업 활성화와 더불어 강원도 빅데이터 산업 육성 사업인 K-CLOUD PARK 조성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