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경기도 정보보안 기술개발사업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경과원, 경기도 정보보안 기술개발사업 참가기업 모집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5.15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2일까지, 총 3가지 주제로 진행
사업예산 총 2억 원…과제심의 통해 최대 3개 기업지원 예정
선정기업의 기술은 공공분야에서 실증시험까지 추진 예정

경기 융합보안지원센터는 올해 경기도 정보보안 기술개발사업 참가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총 3가지의 주제로 진행되며, 주제는 ▲공동주택 세대 간 보안기술 개발 ▲망 분리를 통한 *제로트러스터 모델 개발 ▲도민 체감형 실생활에 필요한 보안(자유주제)이다.

선정된 기업의 기술은 공공분야에 시범적으로 실증시험까지 추진될 예정이며, 실증시범사업의 범위 및 기간, 장소 등은 융합보안지원센터와 협의 후 결정된다.

특히, ‘공동주택 세대 간 보안기술 개발’ 주제는 경기도시공사와 실증테스트를 위한 협력 관계를 맺어 실증환경 지원이 가능한 상태이며, 참가자격은 경기도에 소재한 정보보안 산업 관련 중소기업 또는 창업 후 3년 미만(`17.05.22 이후 창업)인 기업이다

사업 예산은 총 2억 원이며, 기업 당 지원금은 과제심의 후 확정될 예정이다.

평가는 사업성(상용화, 시장성 등)과 기술성(기술의 독창성 등), 수행능력(사업역량 등)을 중점으로 진행되며, 최대 3개 과제를 선정 및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경과원 김현오 ICT융합팀장은 “이번 사업은 기술개발 지원뿐만 아니라 해당 기술을 공공서비스에 직접 실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받기 때문에 기업이 레퍼런스를 얻어 새로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