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동계올림픽 붐업 신호탄 '올림픽 FESTIVAL' 개최
상태바
강원도 동계올림픽 붐업 신호탄 '올림픽 FESTIVAL' 개최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6.01.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동계올림픽 붐업 확산을 위해 내달 「올림픽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강릉 단오공원 일원과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 일원에서 두 차례 치러질 예정이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회기간 도내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올림픽 이후에도 올림픽 축제유산으로 남기기 위해 기획됐다.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강릉 단오공원 일원에서는 개막식, 문화예술공연, 강원도 대표 상품관 및 먹거리관 운영 등 관광객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릉 행사기간 중 도내 18개 시ㆍ군 공연단과 EATOF(동아시아 관광포럼) 지방정부 공연단, 국립 등 전문예술단체의 초청공연이 펼쳐지며 특히, 2. 4일과 5일 저녁 7시특설무대에서는 아시아 최초의 DJ 중심 댄스축제인 월드DJ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된다.
또한 문화예술공연관 옆에는 강원도 대표 상품관과 먹거리관이 운영된다. 대표 상품관에는 강원도 대표 상품 300선과 사회적경제ㆍ정보화마을 우수상품 80선, 일반제품 170선 등 550품목이 전시되고 대표 먹거리관에서는 강원도 대표 음식을 담은‘강원밥상’을 테마로 국내·외 관람객들이 다양한 강원도 음식을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한편, 내달 18일부터 20일까지 평창 보광 휘닉스파크 일원에서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랜드마크 조형물을 설치해 외부에서는 야간 멀티미디어 쇼를 진행하고 내부에서는 강원도 대표 상품 및 먹거리, 동계올림픽 홍보관을 운영해 테스트이벤트 참가자 및 일반 스키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동계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강원도 김보현 기획관은“이번 행사를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대한 도민의지를 결집하고 범국민적 참여 열기를 끌어내는 등 올림픽 성공개최 준비를 철저하게 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며 강원도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