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 출범
상태바
경기도의회,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 출범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07.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가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를 열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를 열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후반기 코로나19 대응 비상대책본부’를 새롭게 구성했다.
 
도의회는 지난 28일 ‘비상대책본부 8차 대책회의’를 열고 ▲후반기 비상대책단 위촉장 수여 및 상견례 ▲후반기 비상대책단 운영방향 및 현안사항 논의 등을 실시했다.
 
공동단장에는 정승현 의회운영위원장과 방재율 보건복지위원장이 위촉됐고 서현옥 의원과 상임위원회 추천 의원 및 비교섭단체 의원 등 총 16명이 비대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와 함께 진용복·문경희 부의장과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12개 상임위원장 등 15명이 자문단으로 구성됐다.
 
후반기 비대본부는 상황회의를 주 단위로 진행하는 한편, 모든 위원이 집결하는 전체회의는 월 단위로 개최하기로 했다.
 
장현국 의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도민을 위해 어떤 정책을 제안해야 할지 의정활동의 방향을 심도 있게 고민해야 한다”며 “오늘 새롭게 구성된 의회 비대본부가 도민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후반기 비상대책본부는 완벽한 방역은 물론 코로나19와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에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경이나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