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08.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개최
최고의 강사와 전문입시상담사 초빙… 현장수시합격상담 진행
참가비 전액 무료, 19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
수시모집 입시설명회 모습[영등포구 제공]
수시모집 입시설명회 모습[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와 함께 오는 22일 오전 10시 영등포아트홀에서 고3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영등포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입합격의 명문으로 알려진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소장이 진행을 맡았다. ▲모의평가와 수시지원전략 ▲과거 수시모집 팩트체크 ▲2021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주요대학별 수시모집요강 분석 등의 내용으로 채워진다.

또 당일 참석자들이 바로 수시합격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즉석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대학입학정보센터 전문상담사들이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수시합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전 10시~12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어 오후 3시까지는 즉석 현장수시합격상담이 이루어진다.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은 개별맞춤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유리한 6곳의 수시지원 대학을 정할 수 있다.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사전‧사후 행사장 소독과 환기 등 방역상황 관리에 나선다. 참여자전원을 대상으로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과 함께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준수하도록 조치한 뒤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오는 19일까지 인터넷을 통해(https://forms.gle/3mN8qYzDXiUWux9x5)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1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단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석하는 경우라도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하며, 신청자 명단에 없는 경우 입장이 제한된다.

채현일 구청장은 “수시지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개인별 맞춤 전략을 지원하고자 대입 수시지원전략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대학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님께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나침반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