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 도시건축학부, 국·공립 최초 건축학석사과정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인천대 도시건축학부, 국·공립 최초 건축학석사과정 교육프로그램 운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4.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 5년인증 '최고등급' 획득
실무지향형 도시 건축인재 양성 속도…대학원 교육 활성화 기대
인천대학교 전경 [인천대학교 제공]
인천대학교 전경 [인천대학교 제공]

인천대학교 도시건축학부는 지난 1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최고등급, 최초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대가 획득한 '건축학교육인증'은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건축사 배출을 위한 전문건축교육과정이자 캔버라협약과 유네스코.세계건축사연맹의 건축학교육인증기구가 동시에 인증하는 전문학위 프로그램으로, 국내 건축사 자격증을 획득하기 위한 필수적인 교육요건을 충족하게 됐다.

최초인증 프로그램의 경우 5년 인증, 3년 인증, 조건부 2년, 인증유예 순으로 평가등급이 이뤄진다. 

이에 인천대는 국내 국·공립대학 중 최초로 건축학석사과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타 대학 5년제 학부과정과 달리 인천대 건축학교육인증은 학부 4년 및 대학원 2년으로 구성돼 있는 학·석사연계과정으로서 장차 대학원 교육 활성화가 기대된다. 

특히 건축학교육인증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지역사회의 현안 해결을 위한 실무지향형 도시 건축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도시건축학부 김진호 교수는 “건축학교육인증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그동안 교수진 및 학생들의 노력이 있었다. 또 대학본부의 재정적인 지원 및 우수 전임교원의 확충과 같은 헌신적인 지원 덕택에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도시와 건축의 융합을 지향하는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현안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하고, 기여하는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부로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