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라시티타워, 시공사 선정 ‘입찰사전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라시티타워, 시공사 선정 ‘입찰사전설명회’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1.06.2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숙원 '청라시티타워 사업' 정상화 첫발
청라시티타워 시공사 선정 입찰 사전설명회. [청라시티타워 제공]
청라시티타워 시공사 선정 입찰 사전설명회. [청라시티타워 제공]

청라시티타워㈜는 최근 청라영종사업본부에서 청라시티타워 주관시공사 입찰을 위한 초고층 실적 시공사 입찰사전설명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청라시티타워 공사 입찰 추진방향을 설명하기 위해 실시된 사전설명회에는 사업시행자인 청라시티타워㈜를 비롯 LH 청라영종사업본부장 이하 추진단, 초고층 실적 시공사 7개사 등이 참석했다.

사전설명회에서는 청라시티타워 입찰 추진일정, 입찰방식 등을 실적사에게 설명하고 내달 2일까지 입찰의향서를 제출하는 실적사를 대상으로 8월 말 예정돼 있는 본입찰 현장설명회 이전까지 입찰 관련 세부자료를 지속적으로 공유, 실적사가 사전 검토를 통해 입찰참여에 용이하도록 여건을 개선했다.

청라시티타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 중심부에 있는 3만3058㎡ 부지에 건설될 높이 448m 규모(지하 2층~지상 30층)의 건축물로 전망타워(상부)와 복합시설(하부)로 이루어진 국내에서 볼 수 없던 관광형 초고층 전망타워이다.

이번 사업은 2017년 2월부터 ‘청라국제도시 시티타워 및 복합시설 건설·운영·관리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청라시티타워㈜ SPC를 설립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2019년 11월21일 기공식 뒤 사업을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해 말 주관시공사 선정 입찰을 추진했으나 무산돼 사업자인 청라시티타워(주)와 LH간 사업구조와 입찰조건을 개선을 목적으로, 지난 4월 초고층 실적사 간담회를 열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반영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사전입찰설명회를 개최하고, 이를 계기로 다수업체의 입찰 참여 및 공정경쟁을 통해 주관시공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청라시티타워 관계자는 “‘높이 국내 2위, 세계 6위’를 차지하는 푸른 보석 이미지의 세계적인 건축물로서 사업자는 향후 안정적 사업추진으로 시티타워를 완수,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국제도시 위상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