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4회 보령머드축제' 오프라인 행사 대폭 축소
상태바
'제24회 보령머드축제' 오프라인 행사 대폭 축소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7.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된 방역지침 따라 안전성 고려
충남 보령시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프로그램 중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축소해 개최키로 결정했다. 사진은 2020년 머드축제 장면.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프로그램 중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축소해 개최키로 결정했다. 사진은 2020년 머드축제 장면.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1일까지 10일간 개최되는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프로그램 중 오프라인 행사를 대폭 축소해 개최키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온라인 보령머드축제를 올해는 한층 더 발전된 온앤오프 방식의 축제로 준비해왔으나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도에서도 지난 13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는 등 강화된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성을 고려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에 기존에 계획했던 오프라인 프로그램 8개 중 ‘100인 이상 행사·집회 금지’ 방역 수칙에 따라 다중밀집 행사인 갯벌 미니 마라톤, 천하제일 뻘짓대회,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콘서트 등 3개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일부 프로그램도 방역을 강화해 운영키로 했다.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머드 원액이 자동으로 도포되는 1인 머드 자동체험시설인 ‘머드스프레이 샤워부스’, 해변에서 셀프머드팩 체험이 가능한 ‘머드비치케어’, ‘머드화장품 홍보관’,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성공기원 폐막 퍼포먼스’ 등은 예정대로 개최한다.

이와 함께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축제를 빛내주고 있는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가 주말인 24일 오후 4시와 25일 오전 11시에 각각 대천해수욕장 상공에서 펼쳐진다.

특히 시는 노을 광장과 머드광장에 배치할 예정이었던 머드스프레이샤워부스 7개소를 머드광장으로 일원화해 방역을 강화하고 안전펜스를 설치해 행사장 안 관광객을 최대 50명까지 제한 운영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최근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코로나 대유행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다중밀집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며 “축제가 8일 앞으로 다가온 만큼 더욱더 철저하고 촘촘한 방역으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