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청년네트워크 청년들이 직접 영상 기획‧촬영‧출연‧편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6일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구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자 송파청년네트워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송파청년TV’를 선보인다.
‘송파청년TV’ 채널은 청년들이 직접 콘티 기획, 촬영, 출연, 편집 등 모든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콘텐츠의 주요 주제는 ▲청년가게 홍보가 필요해? 해결해줄게! ▲데이트코스가 고민돼? 해결해줄게! ▲요즘 뭐가 힘들어, 해결해줄게! 등 3가지다.
구의 청년정책 소개는 물론 로고송과 뮤직비디오, 청년가게 운영자 인터뷰, 청년들에게 추천하는 관내 주요 시설 및 명소, 취업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을 계획이다.
한편 ‘송파청년TV’는 송파청년네트워크 홍보 분과에서 제안한 유튜브 채널 개설 사업이 ‘서울시 청년 자율예산제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청년을 위한 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송파청년네트워크’는 2019년 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40명이 원하는 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하고자 구성됐다.
구는 매년 송파청년네트워크와 함께 ‘송파청년대토론회’, ‘청년 랜선 포럼’, ‘청년위원 배정제’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청년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창구를 운영해 왔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