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지역 균형발전 5년간 631억 투입
상태바
태안군, 지역 균형발전 5년간 631억 투입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1.08.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 농공단지·가족복합 커뮤니티센터 등
7개 사업 진행…8개 읍면 종합발전 기대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태안군 제공]
가족복합커뮤니티센터 조감도.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이 지역균형발전 사업 추진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따라 군은 올해부터 2025년까지 총 7개 사업에 63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충남도 제2단계 제1기 균형발전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간 균형 발전을 통해 지역의 대외 경쟁력을 높이고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주민의 소득을 높이고 8개 읍면을 고루 발전시켜 태안의 종합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

군은 제2 농공단지 조성 사업을 비롯해 만리포니아 해양레저 관광기반 조성, 가족복합 커뮤니티 센터 건립, 천수만 생태습지 및 탐방로 조성, 태안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사업화 지원 사업,  태안관광 서비스 체질 개선, 인공지능 융합산업진흥원 조성 사업 추진 등 7개 균형발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이 사업 추진을 통해 창업의 기회를 늘리고 일자리를 더욱 늘려 더 살기 좋은 태안을 만들수 있도록 군의 역량을 극대화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군의 토대를 만드는 사업인만큼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8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실시된 제1단계 제3기 균형발전사업을 통해 가로림 해양생태문화복원, 태안 UV랜드 조성 및 활성화, 희망 복지 생활권 조성, 생태문화 샘골 도시공원 조성 등을 내실있게 추진, 도로부터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