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전국 최초 가상현실 직업체험 자체 제작
상태바
송파구, 전국 최초 가상현실 직업체험 자체 제작
  • 박창복기자
  • 승인 2021.08.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부터 관내 모든 중1 대상 ‘송며드는 VR직업데이트’ 실시
메타포트시스템과 360° VR로 제작...송파쌤 제공
VR카드보드. [송파구 제공]
VR카드보드.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송파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전국 최초로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과 360°VR을 통한 ‘가상현실 현장직업체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하고, 내달부터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

26일 구에 따르면 이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인해 진로탐색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관내 청소년들이 현장감 있는 직업체험을 하고, 꾸준히 적성 찾기와 진로방향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2학기부터 관내 중학교 1학년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VR 카드보드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가상직업체험 ‘송며드는 VR 직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송며드는 VR 직업데이트’는 360°카메라로 직업체험 장면을 촬영해 VR을 통해 학생 스스로 직접 직업체험에 참여하는 것과 같은 현실감을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로 롯데월드 민속 박물관, 송파소방서 등 총 20편으로 구성했다.

또한 지난 4월부터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 중인 ‘송파구 VR 현장투어’는 최신 메타포트 시스템으로 제작한 콘텐츠(VR 카드보드 없이 체험하는 영상콘텐츠)로 송파책박물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편 등 송파 관내 우수 체험처 4개 기관의 특성과 직업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해당 장소에 직접 가보지 않아도 상세한 직업탐색이 가능하다.

향후 구는 온라인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확대를 통해 전국 모든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