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코레일, 대중교통 도시철도 최우수 평가
상태바
코레일, 대중교통 도시철도 최우수 평가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6.02.1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대중교통 철도 및 도시철도 부문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8일 예산 리솜 스파캐슬에서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2년마다 대중교통 운영자에 대한 경영 서비스 평가와 지자체의 대중교통 시책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우수 사업자에 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14년 대중교통운영자 경영 및 서비스를 종합 평가한 결과, 국내 13개 철도?도시철도 기관 가운데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코레일은 급행전동열차 운행 확대, 열차 운행시간 개선, ITX-청춘 관광열차 도입 등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의 증진과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작년 한해 코레일 광역철도의 이용객 또한 전년 보다 523만 명 증가한 11억4050만 명을 기록했다. 작년 전체 대중교통의 이용량이 감소한 가운데 수송인원이 증가한 것은 수도권철도 운영기관 중 코레일이 유일하다.

 

이는 경의중앙선 직결 운행, 전철역 신설 등 이용 편의 증진과 함께 전철타고 떠날 수 있는 다양한 관광열차를 선보이고 지자체와 연계한 여행코스를 개발한 효과로 분석된다.

 

특히, 수도권 인근의 주요 관광지를 경유하는 ITX-청춘과 중앙선은 호수문화열차와 경기축제열차 등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열차상품을 선보이며 수송인원이 크게 늘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고객들의 이용패턴을 감안하여 탄력적인 열차 운행과 체감할 있는 서비스 개선에 힘썼다”며 “앞으로도 이용객 입장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철도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