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무공 김시민장군 탄신467주년 기념 문화제 성료
상태바
충무공 김시민장군 탄신467주년 기념 문화제 성료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9.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전국 통일문예작품공모 시상
[천안예술의전당 제공]
[천안예술의전당 제공]

김시민장군 탄신467주년 기념 문화제는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최근 개최됐다.

27일 충무공김시민장군 기념사업회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코로나 확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방역 준수를 위해 150명이라는 제한된 인원만 참가하는 약식으로 진행됐다.

생가지에서 올려진 고유제는 지난 11일 장군의 유허지에서 간소하게 올려졌으며 문화제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문진석·이정만·이명수 국회의원, 정병기·김 연 도의원 등 각급 기관단체장들과 안동김씨 문중, 기념사업회 임원, 수상자 등이 참가해 장군의 호국정신과 불굴의 의지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겼다.

김법혜 회장은 “우리가 충무공을 잊지 않고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공의 업적이 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몸소 실천하신 애국애족의 고귀한 인격과 충의정신이 귀감으로 남았기 때문”이라면서 “나라와 백성을 지키다 목숨을 바쳤던 충무공을 기억하며 오늘 우리에게 닥친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도 능히 이겨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갖자”고 말했다.

이날 제5회 전국 통일문예작품 공모 시상식이 열렸다.

일반부 대상인 통일부장관상은 진주에서 참여한 허정애 씨가, 최우수상인 충남도지사상은 인천 박찬희, 원주 남재영 씨가 수상했다. 학생부 대상인 충남교육감상은 천안월봉중 2학년 김현진 양이, 최우수상인은 천안미라초 1학년 조은서 양 등 4명과 천안시장상과 천안교육장상 등 부문별 42명 수상자가 영광을 차지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