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 여강중·고교 ‘나눔드림봉사단’ 여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여주 여강중·고교 ‘나눔드림봉사단’ 여가부장관상 수상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11.2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완 교장 "자원봉사센터·졸업생·재학생 자발적 협업"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 [여강고 제공]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 [여강고 제공]

경기 여주 여강중·고등학교 나눔드림봉사단이 최근 제24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 대축제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출범한 나눔드림봉사단은 시 관내 학교 중 유일하게 시 자원봉사센터에 정식 등록하고 최근 4년간 총 5567회, 8636시간의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4회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최우수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강중·고교 재학생 봉사 후 단체 기념촬영. [여강고 제공]
여강중·고교 재학생 봉사 후 단체 기념촬영. [여강고 제공]

나눔드림봉사단은 시골에 위치한 학교 특성상 봉사활동 수요처의 부재로 인한 봉사활동의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극복하고 인성 형성의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에 스스로 선택하는 봉사프로그램과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인성 형성의 성숙도를 높이고자 시 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고 일부 졸업생과 협업하는 동아리 형태의 봉사시스템이다.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 안내.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 안내.

봉사단장 김경주 지도교사는 "중·고등학생 전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지속적인 활동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주중과 주말에 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과 시 자원봉사센터 및 일부 졸업생 등이 연계한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 활용, 지역 문화행사 참여 등 봉사의 의미와 활동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체험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여주 지역사회 특수성을 고려한 환경정화활동, 일부 졸업생이 원격으로 참여하는 진로진학 학습 멘토링, 금연캠페인, 시 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는 미세먼지 측정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학생들 스스로 봉사프로그램 선택하는 자율성을 부여해 스스로 참여하는 봉사에 대한 만족도를 충족시킨다”고 덧붙였다.

여강중·고교 김주완 교장. [여강고 제공]
여강중·고교 김주완 교장 [여강고 제공]

김주완 교장은 "지역사회 우수 인재 육성에 전 교직원은 최선을 다한다"며 “그동안 나눔드림봉사단이 전국자원봉사대회 우수상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과 학생들이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감사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