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강원도, 소상공인 살리는 '봉의산 원팀' 출범
상태바
[전매TV] 강원도, 소상공인 살리는 '봉의산 원팀' 출범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12.0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9개 기관, 소상공인 소비촉진 나눔실천 운동 전개

강원도와 도내 금융기관, 기업이 '봉의산 원팀'을 구성,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활성화 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2일 도에 따르면 전날 지역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강원도, 강원도의회, 춘천시, 춘천시의회, 농협은행 강원지역본부, 신한은행 강원본부, KT, 코리아센터, 강원도 경제진흥원 등 9개 기관 5,000여 명이 모여 '봉의산 원팀'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봉의산 원팀'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모임 자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소비 촉진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로 힘을 합쳤으며, 나눔운동 확산을 위해 춘천시민도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봉의산 원팀 출범식. [강원도 제공]
봉의산 원팀 출범식. [강원도 제공]

'봉의산 원팀'은 소상공인 소비촉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할인 쿠폰 발행을 통해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나눔실천 운동을 전개한다.

할인쿠폰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1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을 해준다.

1단계는 이달부터 배달앱 '일단시켜' 춘천지역 오픈 전(2022년 1월 예정)까지 60여 개 업체(대표 메뉴 1개)가 참여하며 참여 소상공인은 원팀 참여기관 인근 상권인 옥천동, 요선동, 조양동, 중앙로 등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의향을 밝힌 모든 업체가 가맹점으로 등록됐다.

2단계는 춘천지역 오픈 이후에는 배달앱 '일단시켜' 춘천지역 모든 가맹점(전 메뉴)으로 확대해 나가며, 소비자는 테이크 아웃은 물론 배달을 통해 주문음식을 소비할 수 있다.

'봉의산 원팀'의 나눔 실천 운동은 음식 주문 후 퇴길 길 찾아가기와 소외계층 음식 기부로 구성돼 있다.

봉의산 원팀 출범식. [강원도 제공]
봉의산 원팀 출범식. [강원도 제공]

'소외계층 음식 기부'는 원팀 구성기관 직원이 매주 이틀간(화, 목요일)에 배달앱 '일단시켜'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음식을 주문하면 독거어르신, 저소득가구 등 500여 가구에 당일 음식을 기부(춘천시 사회복지협의회 전달)하는 나눔 운동이다.

'봉의산 원팀' 프로젝트는 원팀 구성원 외에 춘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은 '일단시켜' 앱을 먼저 설치하고, 원팀 쿠폰을 다운받은 후 '봉의산 원팀' 메뉴에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최문순 지사는 "참여기관과 손잡고 지역 상권에 대한 가치있는 소비를 통해 '봉의산 원팀'이 나눔과 상생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또한 나눔의 문화가 도내 전역으로 확산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