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새해부터 온라인 디지털 미술전시관 운영
상태바
중구, 새해부터 온라인 디지털 미술전시관 운영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2.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구청장 “앞으로도 예술계와 협업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중구청 청사.
중구청 청사.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구청사 내 미디어매체와 SNS를 이용한 온라인 디지털 미술전시관을 새해부터 운영한다.

30일 구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예술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에게 일상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미술작품들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내 신진 작가를 발굴, 후원하기위해 기획됐다.

서양호 구청장은 “디지털 미술전시관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일상에 작은 힐링이 되길 바란다. 세계적으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 현대미술작품을 보다 많은 주민들이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예술계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문화·예술 콘텐츠 업체 ㈜에스엔티넷(대표 이재훈)의 '폴스타아트' 서비스를 도입해, 구청사 내 설치된 미디어보드 등을 통해 미술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을지아트페어 참여 작가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작가의 작품을 매월 30여 점씩 선보인다. 작품은 중구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폴스타아트'는 미술 작품을 콘텐츠화해 음원서비스와 같은 방식으로 대중에게 제공하고, 작가에겐 저작료를 지급하는 디지털 미술작품 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다.

한편 구는 지역 내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균일가인 10만원에 판매하는 '을지아트페어'를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해 3년 연속 7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