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시 ‘복합문화센터’ 계획설계 보고회 개최
상태바
계룡시 ‘복합문화센터’ 계획설계 보고회 개최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22.01.1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완공··· 문화센터·공동육아나눔터·주거지주차장 조성
계룡시가 생활SOC 복합화 시설인 ‘계룡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계획설계 보고회를 하고 있다. [계룡시 제공]
계룡시가 생활SOC 복합화 시설인 ‘계룡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계획설계 보고회를 하고 있다. [계룡시 제공]

충남 계룡시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생활SOC 복합화 시설인 ‘계룡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위한 계획설계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복합문화센터 설계공모에서 당선된 작품을 대상으로 건축물의 규모, 기능 및 경관적 측면에서 설계목표를 정하고 목표 실현을 위한 다양한 계획이 논의됐다.

계룡복합문화센터는 주민 생활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지난 20년 9월 국무조정실에서 주관하는 ‘생활SOC 복합화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돼 4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이에 시는 엄사면 347번지 일원 제척지를 활용해 문화·교육·육아 등 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고 동아리모임, 가족을 비롯한 다양한 공동체가 활동할 수 있는 센터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부지면적 5500㎡, 연면적 7970㎡ 규모로 ▲생활문화센터 ▲가족센터 ▲주거지 주차장 3개 시설이 들어서게 돼 동아리활동 및 다문화 등 각종 공동체 관련 사업을 위한 활동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으로 올 하반기 착공해 2023년 말까지 준공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계룡복합문화센터는 시민을 위한 문화 교류와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평생학습시설, 공동육아나눔터, 청년카페와 상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며 “복합문화센터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