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304] 남해각 '남해관광 통합 플랫폼' 설치...소통형 관광 선도
상태바
[핫플레이스 304] 남해각 '남해관광 통합 플랫폼' 설치...소통형 관광 선도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2.02.1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피크닉 소품 대여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지역 관광사업체 홍보 등 양방향 소통 진행
관광 기념품 전시·판매 공간 조성
[남해관광문화재단 제공]
[남해관광문화재단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304]
남해각

1973년 남해대교 개통과 함께 남해 관광의 관문 역할을 했던 남해각이 2022년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남해 관광 통합 플랫폼으로 새롭게 자리매김한다.

16일 남해관광문화재단에 따르면 1975년 건립된 숙박시설이자 휴게공간으로 당시 국민관광지로 부상한 남해대교의 명성에 힘입어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남해각은 최근 유휴공간 재생사업을 통해 남해대교에 서린 남해군민의 애정과 추억을 갈무리한 전시·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여전히 남해대교와 노량대교, 그리고 노량해역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뷰포인트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재단은 남해관광의 상징성을 담고 있는 남해각에 남해관광 통합 플랫폼을 설치하고 오는 18일 공식 오픈한다.

남해각 관광 플랫폼은 방문 관광객들에게 피크닉 여행 소품 대여, 남해여행 DIY 지도 배포, 무료 사진 인화, 추천 관광지 캡슐 뽑기, 제휴 관광사업체 할인 등 다양한 관광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관광 사업체를 적극 홍보한다.

플랫폼 내부 벽면 스크린을 통해 제휴업체의 홍보자료를 상시 상영해 관광객들이 보다 손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남해각 관광 플랫폼에는 남해군 관광기념품 전시 공간도 새롭게 조성된다.

남해군 관광기념품 홍보와 제로 페이를 활용한 상품 판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남해각 관광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18일부터 선착순 방문객 500명 대상으로 남해 관광 상품 뽑기 이벤트를 펼친다.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 방문해 간단한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뽑기 추첨으로 엘림마리나 앤 리조트 요트 승선권(30명), 르뱅스타 독일빵집 슈톨렌(20명), 남해 행복베이커리 유자롤(20명), 설리스카이워크 그네 및 음료이용권(20명), 여행용 필름카메라(10명), 해랑이 스티커(400명)를 증정한다.

조영호 재단 본부장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관광객들이 남해군 관광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남해여행의 시작점인 남해각에 남해 관광 플랫폼을 열게 됐다”며 “남해 관광의 차별화된 관광서비스와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공간으로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복합관광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