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 댕댕하우스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법 배워요”
상태바
노원 댕댕하우스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법 배워요”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2.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g 피트니스'・'반려동물 캘리그라피' 등
반려견 건강관리・문제행동 상담・실습 제공
노원 댕댕하우스 문제행동 교정교육. [노원구 제공]
노원 댕댕하우스 문제행동 교정교육.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 ‘댕댕하우스’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한 신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성숙한 반려문화를 위해 2020년에 개관한 댕댕하우스는 이용자 1920명 중 99.2%가 만족한다고 답할 정도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내달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프로그램은 댕댕아카데미의 ‘독(dog)피트니스’와 ‘반려동물 캘리그라피’다.

독 피트니스는 피트니스 경험이 없는 반려견 친구들을 위한 기초수업이다. 반려견의 근육 부위별 올바른 운동법을 통해 근력을 강화하고 여러 관절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업은 ▲1주차 ‘피트니스 도구 적응하기, 기본자세 및 스트레칭 배우기’ ▲2주차 ‘뒷다리 근육과 코어 강화운동, 보행연습’ ▲3주차 ‘앞다리 근육 강화운동, 뒷다리 인지능력 기르기’ 등으로 진행된다.

반려동물 캘리그라피는 반려동물 일러스트와 함께 캘리그리피를 배워볼 수 있는 시간이다. 내 반려동물 얼굴 그리기와 이름 쓰기, 수틀액자 만들기와 스마트폰 편집 업로드까지 반려동물과의 일상을 소중한 추억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울러 어린 반려견을 매너견으로 성장하게 하기 위한 ‘퍼피클래스’도 진행한다. 1살 미만의 어린 반려견을 대상으로 좋은 습관 만들기, 기초 사회화를 교육한다. 반려견의 습성과 교감 방식에 대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병행해 어린 반려견과 초보 반려가족이 진정한 가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이용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문제행동 교정교육 ‘슬기로운 반려생활’, 수제간식 만들기 등 ‘댕댕 아카데미’ 교육 과정들도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22일부터 댕댕하우스 공식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반려동물 역시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일원으로 존중받고 행복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며 “반려가족과 비반려주민 모두가 공존하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