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2 부산비엔날레 9월 3일 개막…'물결 위 우리' 주제
상태바
2022 부산비엔날레 9월 3일 개막…'물결 위 우리' 주제
  • 이현정기자
  • 승인 2022.02.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현대미술관. [부산비엔날레 조직위 제공]
부산현대미술관. [부산비엔날레 조직위 제공]

2022 부산비엔날레가 오는 9월 3일 개막한다.

26일 부산비엔날레 조직위에 따르면 2022 부산비엔날레 일정을 확정하고 본격 준비에 착수했으며, 오는 9월 3일부터 11월 6일까지 65일간 부산현대미술관 등지에서 열린다.

전시 장소는 부산현대미술관과 함께 영도 등 원도심에 있는 의미 있는 곳을 전시장소로 선정해 활용할 계획이다.

전시 주제는 '물결 위 우리'(We, on the Rising Wave)로 정했다.

'물결'은 오랜 세월 부산으로 유입되고 밀려났던 사람들을 비롯해 요동치는 역사에 대한 표현이자 세계와의 상호 연결을 의미한다.

'물결'은 또 우리 삶을 지배하고 있는 기술 환경의 변화와 전파, 해안 언덕으로 이뤄진 굴곡진 부산의 지형을 함축했다. 변화하고 유동하는 현재의 흐름 위에서 미래를 조망해 보고자 하는 것이 이번 전시주제가 담고 있는 메시지다.

김해주 전시감독은 "부산의 뒷골목 이야기가 세계 곳곳의 대도시와 연결되고, 교차할 것"이라며 "각기 다른 현재를 사는 세계인 모두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단단하게 물결을 딛고 함께 살아갈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지난해 12월 창비 부산에서 2022 부산비엔날레 준비 과정을 공유하는 첫 행사를 연 데 이어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두 번째 프로그램을 여는 등 본격 대회 준비에 들어간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