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평택시 도시형 운전면허시험장 신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평택시 도시형 운전면허시험장 신설 업무협약 체결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22.03.2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도시형 시험장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평택시 도시형 시험장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평택시 제공]

경기 평택시는 전날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평택시 도시형 시험장(기존 명칭: 운전면허 학과시험장)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로교통공단과 협력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시형 시험장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시민들의 편의와 공공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평택시 도시형 시험장은 비전동 농협사거리 부근에 20명의 응시생을 수용할 수 있는 학과시험장과 교통안전교육장, 접수실 등 211㎡의 규모로 설립한다. 오는 6월말까지 시험장 네트워크 구축 및 리모델링을 마치고 오는 7월 중 개소할 계획이다.

이 시험장은 경기도 최초로 신설되는 것이며 운전면허 학과시험을 용인까지 보러 가지 않고 평택에서 볼 수 있게 돼 원거리 이동에 따른 시민 불편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 도시형 시험장이 개소되면 운전면허를 응시하는 평택시민뿐만 아니라 안성, 오산 등 연간 2만 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각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불편함을 줄이고 시민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험장이 구축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평택/ 김원복기자 
kimw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