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지방변호사회, 8일 지방선거 아카데미 대면 진행
상태바
서울지방변호사회, 8일 지방선거 아카데미 대면 진행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4.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욱 회장, “변호사들 업무 지방자치, 입법 영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화면.
서울지방변호사회 홈페이지 화면.

서울지방변호사회(회장 김정욱)는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출마하거나 지방자치에 관심이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방선거 입문 아카데미를 8일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2022년 지방선거 입문 아카데미'는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 지방자치단체 선출직에 관심이 있는 서울지방변호사회 소속변호사들에게 선거운동, 캠프운영과 관련된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지방변호사회 김정욱 회장은 “변호사들은 법률전문가로서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법령 제개정과 정책 수립에 긍정적으로 기여 할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 선출직에 관심이 있는 회원분들을 적극 지원해 변호사들의 업무 범위가 지방자치, 입법 영역으로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매주 금요일 3시간씩 변호사회관에서 총 4차례에 걸쳐 대면으로 진행된다.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15일 '청년세대의 지방자치단체 진출'을 주제로 강의한다. 각 정당에서 서울 지역 선거를 책임지고 있는 박성중 국회의원(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기동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위원장)도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방선거, 국회의원 선거, 대통령 선거 등 각종 선거에서 기획, 전략, 조직, 홍보 업무를 총괄한 전현직 보좌관들이 '선거캠페인의 기본 이해', '선거운동과 캠프운영 실무', 'SNS를 중심으로 한 선거전략 수립'을 주제로 강연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