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남부권 취약계층 행복빨래방 개소
상태바
정선군, 남부권 취약계층 행복빨래방 개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2.07.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간지역 주민 원스톱 세탁서비스 지원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제공에도 효과
[정선군 제공]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18일 산간지역 취약계층의 이불 빨래와 돌봄서비스 및 생필품 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한 남부권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남부권 희망드림 행복빨래방은 이불, 매트 등 대형세탁물 세탁이 어려운 지역 내 취약계층을 비롯한 노인·장애인분들의 편의를 지원해주는 원스톱 세탁서비스이다.

특히 정선군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를 운영하는 새로운 공공형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자립 기반 마련과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남부권 희망드림 행복빨래방 개소로 서비스 제공 지역이 9개 읍·면으로 광범위한 원거리 지역의 서비스 적기 제공에 어려움이 있던 부분을 해소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취약계층에 신속한 통합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선시니어클럽을 수행기관으로 지정해 지난달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는 등 수거 및 배달이 지원되는 사업이다.

아울러 남부권 희망드림 행복빨래방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어르신 25명이 4교대로 나눠 사업장에서 고한, 사북, 신동, 남면 등 남부 권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세탁물을 수거배달하고 생필품 구입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생필품을 구입해 배송해주는 생활복지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승준 군수는 “보다 많은 취약계층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확대 할 계획”이라며 “순회시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계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해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