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노인의 날’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잔치 한마당 벌인다
상태바
노원구, ‘노인의 날’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잔치 한마당 벌인다
  • 홍상수기자
  • 승인 2022.09.2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노원구민의 전당에서 기념식 개최
모범 어르신・노인복지기여자 표창, 특별 부스 운영
노원구 노인의 날 기념식 [노원구 제공]
노원구 노인의 날 기념식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오는 23일 금요일 김덕수 사물놀이패와 함께하는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구의 70세 이상 어르신 인구는 2022년 6월 기준 총 5만 8820명으로 전체 구민의 약 11.5%이다. 구는 점점 증가하는 어르신 인구의 여가와 복지를 위해 다양한 경로행사를 펼치고 있다.

23일 오전 구민의전당 대강당에서 열리는 기념식에는 식전 공연으로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특별 공연이 펼쳐지고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애쓴 유공자를 표창한다.

행사장 밖에서는 ‘노원시니어클럽’, ‘노원일자리지원센터’,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회관’ 등 관련 기관들의 부대행사가 열린다. 구가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구비 5억 4600여 만원을 투입해 마련한 ‘찾아가는 이동건강버스’는 어르신들의 혈압 측정 등 간단한 검진 및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노인의 달인 내달엔 동별 특성에 맞는 경로 행사들이 곳곳에서 열린다. 구는 19개 동별로 최대 210만원까지 지원한다.

한편, 구는 2020년 국제보건기구(WHO) 어르신 친화도시 국제 네트워크에 가입돼 있다. 어르신 일자리 발굴, 어르신 여가 및 문화 향유를 위한 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제 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우리 사회의 근간이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한 도시환경 개선에서부터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한 여가 복지까지 놓치지 않고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홍상수 기자
HongS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