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문의 칼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시 상태에 맞춰 계획해야
상태바
[전문의 칼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시 상태에 맞춰 계획해야
  • 전국매일신문
  • 승인 2022.10.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석 쁘띠파티의원 원장

세월의 흔적은 나이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다. 노화가 시작되면 신체 여러 곳에서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그 중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고, 도드라지는 부위가 바로 눈가이다.

눈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예민하기 때문에 눈 주변이 쉽게 처지고 늘어져 인상 자체가 바뀌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젊은 나이에도 유난히 눈 밑 지방이 많은 경우 눈 밑이 볼록하게 나와 다크서클을 짙어 보이게 만든다. 그렇다보니 많은 이들이 안티에이징 화장품 또는 홈케어 제품에 기대게 되는데, 그러나 이미 시작된 노화는 큰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 이 경우 눈 밑 지방과 다크서클 고민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의료적 방법을 고려하게 된다.

눈밑지방재배치의 경우 눈 아래쪽에 있는 결막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 해 눈 밑을 매끄럽게 개선하는 의료적 방법이다. 수술 시 색소 레이저를 함께 조사해 수술과 동시에 다크서클을 함께 개선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수술 후 피부 표면으로 보이는 흉터가 없고 그만큼 붓기나 출혈 멍과 같은 증상이 적어 비교적 부담이 적은 편이다. 눈 밑 지방이 많은 경우, 눈 밑 지방을 매끈하게 개선하고 싶은 경우, 다크서클 고민을 동시에 개선하고 싶은 경우, 패인 눈밑을 지닌 경우 활용된다.

다만, 개개인마다 눈 아래 지방량의 정도, 처짐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개개인에 적합한 디자인과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적인 눈매를 위해선 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력을 지닌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담이 적은 수술이라 할지라도 제대로 수술하지 않을 경우 재수술을 진행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의료진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개인별 탄력과 지방의 양, 늘어진 정도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계획을 세워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좋은 병원을 선택하려면 상담부터 수술, 그리고 경과 체크까지 세심하게 진료를 하는 곳인지, 안전시스템을 제대로 갖췄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국매일신문 칼럼] 이윤석 쁘띠파티의원 원장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