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전람회 연다
상태바
경기도-콘텐츠진흥원, 문화기술 전람회 연다
  • 한영민기자
  • 승인 2022.10.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30일…문화예술과 첨단기술의 만남 기회로
첨단 콘텐츠 전시 체험·주제 강연·콘퍼런스 구성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스타필드 하남에서 26일부터 30일까지 ‘2022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스타필드 하남에서 26일부터 30일까지 ‘2022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제공]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스타필드 하남에서 26일부터 30일까지 ‘2022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부제는 ‘일상에서 경험하는 상상의 공간’으로 대형 쇼핑몰에서 문화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전시와 콘퍼런스로 구성했다. 

전시 부문은 미래 모빌리티를 첨단 콘텐츠로 체험하는 ‘커넥티트 카’, 교통약자가 원격으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로봇 ‘더블쓰리’, 초대형 설치 작품인 ‘크리처’와 ‘돌핀 웨이브’ 등을 선보인다. 

또 도가 지원한 문화기술 기업들이 로봇 확장현실(XR), 가상인간(버추얼 휴먼), 친환경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인공지능(AI) 음악 교육, 딥러닝(인공지능 심층 학습) 미디어아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핼러윈 배경의 XR 스튜디오에서 촬영하거나 인공지능(AI)을 통해 방탄소년단(BTS)의 노래를 기타 연주로 배워보기도 하고 대형 증강현실(AR) 퍼즐카드 타워의 해양생물을 태블릿을 통해 관찰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문화기술 산업과 예술 창작 세계를 주제로 다양한 주제강연, 패널토론, 세미나, 투자유치(피칭) 세션으로 구성했다.

우선 26일은 전 세계 실감 콘텐츠 기업의 산실로 평가받는 캐나다 퀘벡 주의 특별 세션이다. 공공 미디어아트 단체 QDSI(Quartier Des Spectacles International)와 글로벌 실감콘텐츠 선도기업 모멘트 팩토리의 주제강연, 그리고 퀘벡 주의 정부-기관(단체)-기업이 어떻게 협력해 국제적 위상에 오를 수 있었는지에 대한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27일에는 실감 예술 분야의 독보적 국제 예술 단체로 알려진 일본 팀랩의 주제강연 및 아시아 4대 실감콘텐츠/XR 페스티벌 프로그램 디렉터의 실감 콘텐츠 발굴-제작-유통 관련 국제 협력 사례와 향후 목표를 소개하는 패널토론이 있다. 

28일에는 ‘2022 문화기술 사업화/공공콘텐츠 제작지원’ 선정기업의 프로젝트 발표와 투자유치(피칭) 세션이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