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산시,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개최…관광벤처 발굴·성장 지원
상태바
부산시,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개최…관광벤처 발굴·성장 지원
  • 부산/ 정대영기자 
  • 승인 2022.11.2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벤처페스티벌 포스터. [부산시 제공]
부산관광벤처페스티벌 포스터.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4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관광벤처들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개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지역 관광벤처 홍보부스 운영, 청년&관광기업 취‧창업 컨설팅, IR 피칭, 관광벤처인의 밤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청년&관광기업 Jump-Up 컨설팅’에는 요트탈래, 짐캐리, 위더스콘텐츠 등 부산관광 스타기업 3개사의 대표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1대 1 멘토링을 실시하며, ‘IR 피칭’에는 관광벤처 5개 사가 참여해 창업기획자 및 창업투자회사를 대상으로 기업 소개를 진행한다.

아울러 ‘관광벤처인의 밤’에서는 이동규 메라클 대표의 스타트업 투자 트렌드 특강 및 손진현 짐캐리 대표의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갖고,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와 부산관광공사,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경남로컬관광협의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동남권 관광벤처 저변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규원 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관광 분야 또한 정보통신기술 접목 등을 통한 플랫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워케이션‧미식‧반려견 등 업계 간 융복합을 통한 체험형 관광이 확장되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간 기술이나 서비스 결합을 통해 관광패러다임의 변화를 부산의 관광기업들이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산/ 정대영기자 
jd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