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시흥시-인천시 '배곧대교 건설' 힘 모은다
상태바
시흥시-인천시 '배곧대교 건설' 힘 모은다
  • 시흥/ 정길용기자
  • 승인 2022.12.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본 1904억 원 투입·1.89km 왕복 4차로
임병택 시장·유정복 시장 "상생발전 지속협력"
임병택(오른쪽) 시장은 최근 유정복 인천시장을 만나 상생발전과 관련 협의를 가졌다. [시흥시 제공]
임병택(오른쪽) 시장은 최근 유정복 인천시장을 만나 상생발전과 관련 협의를 가졌다. [시흥시 제공]

배곧대교 건설과 관련 경기 시흥시와 인천시가 상생발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최근 유정복 인천시장과 경제자유구역 협력과 (가칭)송도배곧대교 등 주요 현안에 관해 논의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흥 배곧과 인천 송도를 연결하는 송도배곧대교는 민간자본 1904억 원을 투입해 총 길이 1.89km의 왕복 4차로 교량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특히 송도배곧대교는 양 지역의 교통 혼잡 해소는 물론, 두 경제자유구역을 연결 통합함으로써 세계 초일류 바이오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을 크게 높이는 핵심적인 기반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임 시장은 “서해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는 시흥시와 인천광역시는 소래산 및 송도·시흥갯골 등을 공유하며 지리적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는 만큼, 상생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유정복 시장은 “송도배곧대교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국가경제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므로,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개발계획의 기반시설로 반영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시흥/ 정길용기자 
kyon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