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홍보 나선다
상태바
은평구, ‘고향사랑기부제’ 본격 홍보 나선다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2.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본관에 ‘은평사랑 자판기’ 설치…기부 접근성·제도 이해도 향상
행정차량·전 직원교육·SNS 등 활용해 홍보효과 극대화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구청 본관 1층에 마련된 '은평사랑자판기'를 확인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구청 본관 1층에 마련된 '은평사랑자판기'를 확인하고 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본격 홍보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구청 본관 1층에 안내판 ‘은평사랑 자판기’를 전국 최초로 설치했다.

자판기엔 청사 방문 주민들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 혜택 등이 정리돼 있고 자판기 위에 표시된 고향사랑e음 QR코드를 통해 현장에서 바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제도 활성화와 홍보 활동을 벌일 계획이다.

답례품 구성과 모금방안 등 논의를 위한 간부 회의를 매월 2회 개최하고 전 직원교육,행정차량 홍보, 유튜브와 SNS 등 가능 자원을 총동원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앞서 구 홍보대사인 가수 김연자와 안무가 아이키는 ‘은평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캠페인에 참여해 참여를 독려한 바 있다.

구는 오는 27일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한다. 은평구만의 양질의 답례품을 선정해 주민들의 ‘은평구’로의 기부를 유도하고 구 재정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을 사랑하는 마음이 지역 발전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