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은평구, 동주민센터서 ‘시니어 취업상담소’ 운영
상태바
은평구, 동주민센터서 ‘시니어 취업상담소’ 운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3.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취업 희망 60세 이상 맞춤형 일자리 상담
매월 1·3주 목요일 오후 2~5시 동주민센터서
서울 은평구는 60세 이상 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순회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소’를 운영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60세 이상 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순회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소’를 운영한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60세 이상 재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동주민센터 순회 ‘찾아가는 시니어 취업상담소’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16개 동주민센터를 돌면서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2시~5시 재취업을 희망하는 어르신들에게 취업상담을 제공한다.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소에서는 1대1맞춤형 취업상담,각종 구인정보 등 원스톱 서비스와 함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세부 운영일정은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은평어르신일자리센터는 2021년 개관 이래 60세 이상 어르신의 취업교육, 일자리 알선을 상시 무료 지원하고 있다.

김미경 구청장은 “구는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평가에서 9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될 만큼 일자리 만들기에 진심”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취업률과 개인 역량을 높이도록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