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서비스 돌입
상태바
정선군,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서비스 돌입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3.03.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 선정
"적극적 관광객 유치…지역경제 활성화"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올해 강원지역에서 유일하게 한국관광공사 추진 ‘디지털 관광주민증 사업’에 선정됐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란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앱에서 일종의 명예주민증인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QR코드를 활용해 지역내 관광지 입장권을 포함, 숙박식음체험 등 각종 여행 편의시설과 체험 프로그램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군은 올 하반기 중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시스템작업을 끝내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하는 웰니스관광 시설에 하이원 리조트와 로미지안 가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등 기초자치 단체중 가장 많은 3곳이 지정돼 있어 웰니스관광의 메카로 급부상 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시행을 앞두고 정선을 널리 알리기 위한 관광 마케팅에 주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비롯한 정암사 수마노탑, 함백산 만항재, 고한 마을호텔 18번가, 삼탄아트마인, 하이원리조트, 화암동굴, 정선5일장, 병방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아라리촌, 나전역, 아우라지, 레일바이크가 있으며, 트레킹 코스로 자장율사 순례길, 운탄고도, 동강따라 천리길, 항골 숨바우길 등이 있다.

최승준 군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지역이 더 활기 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