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제1회 삼척 랜드아트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삼척시, '제1회 삼척 랜드아트 페스티벌' 개최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3.04.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조·브론즈·철물·재활용 소재 등 조각작품 제작·설치
오픈스튜디오·전시·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삼척시청사 전경.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올해부터 ‘제1회 삼척 랜드 아트 페스티벌’ 행사를 삼척항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도시재생 창조관에서 개최하는 오프닝행사를 시작으로 세미나, 작품전시, 포럼 개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예술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해외작가와 직접 소통하며 작가의 작품세계를 직관할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지역·공간적 특성을 고려해 “대지환경 예술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조각작품을 창작, 도심 속에 전시해 열악한 삼척의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해 국제적인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창작활동 지원으로 국내외 작가들에게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국내외 예술가의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국제적인 문화·예술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문화·예술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하비에르 마리스칼(스페인), 에츠로 소토(일본), 에밀리아노 로렌조 빈센트(스페인), 세고야 아노(미국) 등 국외 초청작가와 최옥영, 그레이스 박, 김경환, 박종영, 이시영, 앱스트랙트 등 국내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삼척항 일대에 문화예술 인프라 구축을 통해 세계 속 문화예술 도시 삼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