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영웅 시축' 앞둔 FC서울, 이번 시즌 홈 최다관중 1위 차지할까
상태바
'임영웅 시축' 앞둔 FC서울, 이번 시즌 홈 최다관중 1위 차지할까
  • 김나현기자
  • 승인 2023.04.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대구FC 홈경기에 인기가수 임영웅 시축 '관중몰이 예상'
임영웅 [연합뉴스]
임영웅 [연합뉴스]

"먼저 연락이 와서 깜짝 놀랐어요."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기 가수 임영웅과 그의 팬클럽 '영웅시대'의 저력을 앞세워 이번 시즌 홈 최다 관중 1위 달성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FC서울 관계자는 3일 "오는 8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지는 대구FC와 홈 경기 입장권 예매를 오늘 저녁 6시부터 시작한다"라며 "예매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 구단은 지난달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 가수 임영웅이 4월 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홈경기 시축자로 나선다"라고 알렸다.

보도자료가 나온 이후 해당 경기 예매를 문의하는 전화들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구단 관계자의 설명이다.

구단 관계자는 "처음에 가수 임영웅의 매니저로부터 먼저 시축을 문의하는 전화가 왔다. 전화를 받고 깜짝 놀랐다"라며 "여러 구단에서 '임영웅 모시기'에 나섰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먼저 제의가 와서 믿기 힘들었다"고 설명했다.

임영웅의 시축은 공격수 황의조와 베테랑 미드필더 기성용과의 인연이 바탕이 됐다.

중학교 때까지 축구 선수로 뛰었던 임영웅은 축구에 대한 애정이 깊어 연예인 축구단에서 직접 볼을 찰 정도다.

임영웅은 황의조가 프랑스 무대에서 뛰었을 당시 직접 현지 응원을 나섰을 정도로 친분이 깊고, 최근에는 임영웅의 축구 동호회에 기성용이 직접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FC서울 황의조 [연합뉴스]
FC서울 황의조 [연합뉴스]

이번 시축 역시 황의조, 기성용과 맺은 깊은 친분이 만들어낸 결과라는 게 구단 관계자의 귀띔이다.

서울 구단은 이번 시즌 두 차례 홈 경기에 4만2천753명의 팬이 입장, 울산 현대(4만3천269명)와 대전하나시티즌(4만3천44명)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엄청난 팬클럽 회원을 자랑하는 임영웅의 시축이 예고되면서 이번 주말 단숨에 이번 시즌 홈 최다 관중 1위로 올라설 가능성이 크다.

특히 임영웅은 경기장을 찾을 팬클럽 회원들에게 서울 구단에 도움이 될 조언까지 아끼지 않았다.

서울의 상대 팀인 대구FC의 상징색이 하늘색인데 이는 팬클럽 '영웅시대'의 상징색과 겹친다.

이 때문에 임영웅은 "이날 경기의 드레스 코드는 하늘색을 제외한 자율 복장이다. 영웅시대를 드러내는 의상을 입고 싶겠지만, 축구 팬덤의 또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서울 구단은 22일 수원 삼성과 홈에서 '슈퍼매치'를 치르고, 5월 5일 어린이날 전북 현대와 상암벌에서 만나는 등 홈에서 잇단 빅매치를 앞두고 있어 이번 대구전 '관중몰이' 결과에 큰 관심을 쏟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