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새인물] 제2대 광진복지재단 김석회 이사장
상태바
[새인물] 제2대 광진복지재단 김석회 이사장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4.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왼쪽)이 김석회 광진복지재단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광진구 제공]
김경호 광진구청장(왼쪽)이 김석회 광진복지재단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광진구 제공]

김경호 서울 광진구청장은 최근 제2대 광진복지재단 이사장에 김석회 보림토건(주) 대표이사를 임명, 취임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이사장은 40여 년간 건설업에 종사, 현재 광진발전소통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동안 광진구 통합방위협의회 부의장, 세정협의회 회장, 광진구 상공회 5대·6대 회장을 역임했다.

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평생을 살아오며 습득한 경험을 바탕으로 따뜻한 마음과 합리적인 생각, 노력으로 광진복지재단이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기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배분의 적절성과 공정성 확보 그리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거액의 기부금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작은 나눔들이 큰 힘이 된다.”면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1가정 1계좌 사랑나눔 통장 갖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진복지재단은 더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누구나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 광진의 실현’이라는 이념 아래 2019년 11월 1일에 설립됐다.

재단은 ▲200가구 보듬기 ▲청소년 자립 지원 ▲폭염, 한파 대응 전기료 지원 ▲긴급구호 ▲광진형 복지정책 연구 등 저소득 구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경호 구청장은 “구민 복지증진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광진 복지의 허브로 자리매김해주시길 부탁드리며 구는 광진복지재단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구민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따뜻한 변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