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해군, 상반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남해군, 상반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16.04.12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남해군(군수 박영일)이 11일 군수실에서 올해 상반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박영일 군수의 공약사업에 대해 반기별 추진상황을 점검, 사업 전반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차질 없이 공약사업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영일 군수의 5대 군정방침인 ‘튼튼한 창조경제’ 18건, ‘다시찾는 휴양남해’ 30건, ‘살기좋은 농어촌’ 11건, ‘희망주는 평생복지’ 8건, ‘신뢰받는 공감행정’ 9건 등 총 76건의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단기 58개, 중기 11개, 장기 7개로 구분되는 군수공약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튼튼한 창조경제’ 37.5%, ‘다시찾는 휴양남해’ 43.4%, ‘살기좋은 농어촌’ 54.1%, ‘희망주는 평생복지’ 76.3%, ‘신뢰받는 공감행정’ 61.7%의 추진율을 보였다. 전체사업 평균추진율은 49.2%이다.

고령화와 독거노인 가구 증가, 다문화가정 증가 등 지역실정에 비춰 복지 분야의 공약사업이 비교적 빨리 진행된 것으로 풀이된다.

공약사업 중 이행완료 사업은 수도권 남해학숙 설치, 신전숲 체험공원 조성, 다랭이마을 주차장 확충, 농업용 무인방제 헬기도입 등 15개 사업이다.

군은 보고회에서 추진실적이 비교적 부진한 것으로 드러난 사업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반드시 공약이행을 완료하겠다는 방침이다.

박영일 군수는 “사업 진도가 늦은 사업은 각종 어려움이 있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될 수 있도록 특별한 노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며 “공약사업 이외에도 군민 소득 증대 도모와 주차장 등 관광객 편의 제공을 위한 인프라 조성 사업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