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해삼 비누’ 코레일유통 입점 품목 선정
상태바
‘해삼 비누’ 코레일유통 입점 품목 선정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5.0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엔피오션그린바이오’ 제품
해삼 추출물 펩타이드 활용 개발
해삼 추출물을 활용해 개발한 ‘해삼 비누’가 코레일유통의 입점 품목으로 선정됐다. [충남도 제공]
해삼 추출물을 활용해 개발한 ‘해삼 비누’가 코레일유통의 입점 품목으로 선정됐다. [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해삼 추출물을 활용해 개발한 ‘해삼 비누’가 코레일유통의 입점 품목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해삼 비누는 충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센터가 발굴해 육성한 태안군 근흥면 지역의 한 수산식품 가공업체인 엔피오션그린바이오가 개발한 제품이다.

이 업체는 해삼 추출물 중 펩타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기능성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비누는 물론, 치약 소금 등 특허 1건을 포함해 총 5개 제품을 개발했다.

이 중 해삼 비누는 지난 2월 코레일유통(주) 영등포 본사에서 진행한 입점심사에서 품질 안전성과 뛰어난 디자인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3월 최종 입점을 확정됐다.

상품은 4월부터 각 역사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코레일유통의 중소기업 명품마루에 입점함에 따라 새로운 특화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엔피오션그린바이오는 해삼 제품의 판로 다변화를 위해 기능성 식품과 미용, 펫 제품으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도 창업 4곳을 포함해 총 60개 기업을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형 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산식품산업의 고부가 가치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