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독일 인피니언과 미래신산업 키운다
상태바
충남도, 독일 인피니언과 미래신산업 키운다
  • 한상규기자
  • 승인 2023.06.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기술센터 설치·운영 
기술·전문인력 제공·공간 지원 등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청사 전경.

충남도가 미래 신산업 발굴·육성을 위해 전력·차량용 반도체 세계 1위 기업과 힘을 모은다. 

도는 7일 도청 상황실에서 마하얀 비벡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 아시아퍼시픽 친환경에너지 분야 최고 책임자(GIP Head)와 상생 협력 업무협약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도와 인피니언은 충남지식산업센터 내에 신재생에너지기술센터(가칭)를 공동 설치·운영하는 등 미래 신산업, 시스템 반도체, 스타트업 및 인큐베이팅, 인재 육성 등을 협력한다.

이를 위해 도는 공간을 지원하고, 인피니언은 기술과 전문 인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도는 우수 인력 발굴·지원과 기업에 대한 기술을 지원하며 인피니언은 신재생에너지기술센터를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생태계를 구축한다.

이와 함께 도는 중소 팹리스(반도체 설계) 기업의 다품종 소량 생산 지원을 위해 24시간 가동하는 공공파운드리를 구축, 안정적인 시스템 반도체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도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인프라 구축 방안을 마련하고 인피니언은 선발 스타트업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 등을 지원한다.

인재 육성을 위해 도와 인피니언은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을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지역대학 석·박사 교육 과정 지원 등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김태흠 지사는 “인피니언이 가지고 있는 기술력은 도와 국내 산업 발전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