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350] 진주시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개최
상태바
[축제 350] 진주시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개최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6.2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 정원박람회 연계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 등 진행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350]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

경남 진주시는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제2회 수국정원 꽃 축제를 월아산 숲속의 진주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국은 목수국류 2300본, 아나벨류 3800본, 썸머러브류 3000본, 차수국 900본 등 1만여 본이 있으며 5월 말부터 개화를 시작해 7월 초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수국축제를 모니터링한 결과 흰색 꽃이 위주라는 의견이 있어 올해 블루, 퍼플, 핑크색 꽃을 볼 수 있는 네덜란드계 수국을 심어 형형색색 다양한 수국을 구경할 수 있다.

이번 꽃 축제는 내달 8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하는 정원박람회보다 1주일 앞서 박람회 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기대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준비했다.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뮤지컬, 서커스, 버블 공연 등 문화공연과 야간경관과 시원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한여름 밤의 음악회를 추가로 진행한다.

이밖에 진성면민이 참여하는 농산물 홍보 장터와 자연물을 활용한 숲 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공연 중 목수장이 엘리와 조이! 매직서커스는 하루 2회 회당 100명씩 사전예약을 받는다.

관람 신청은 오는 27일 월아산 숲속의 진주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 SNS(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